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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원가입 상관없이 무료로 쉽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하지마세요.


재직증명서는 자신이 현재 또는 과거에 특정 회사에서 근무를 했다는 것을 기록한 증서입니다.


재직증명서는 은행에서 카드를 발급받거나 부동산 투자 등에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직증명서가 필요할 때마다 회사에서 발급받기는 눈치가 보이죠.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서 쉽게 발급 받는 방법이 있었으니 


그것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국민연금'을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중간에 '개인 민원'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다음에 나오는 메뉴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해주세요.



이때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이용하는 은행의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보안 로그인을 하시면 문제없습니다.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안내문구에 동의를 하시고 확인을 누리시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자신이 국민연금에 가입했엇던 사업장이 하나씩 표시될 것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기간의 재직증명서를 선택하시고 '프린터 발급'을 누르시면 쉽게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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